■건강상담 Q&A
 
 

게시물 내용보기
제목 관절염 제 7 심포,삼초가 약해서 오는 통풍 및 류마치스
이름  관리자 2017-08-15  조회 : 39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에 원인이 있는 구삼맥 관절병

무형의 장부인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가 하는 일은 음식,공기, 물로 부터 흡수된  영양소를 전신세포에 공급하여 세포내에서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과정을 총체적으로 지배하는 일을 한다. 일명 신진대사 혹은 에너지 대사작용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심포장과 삼초부의 신진대사 작용으로 인해 인체는 항상 소모되는 기를 보강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강한 면역력을 유지하며 지치지 않게 하는 동시에 혈액속  수많은 물질의 균형과 향상성을 유지하여 통증이나 염증 등 질병에 감염 되지 않게 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와 같은 생체리듬을 생명력,(면역력)이라고 하는데 자신의 체질과 맥에 맞지 않는 섭생을 하여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가 허약해져 냉기가 강력하게 들면 인영과 촌구에서 심포삼초가 허약한 구삼맥 4~5성이 감지되며  """삽"" 급"" 활""맥이 나타난다.

전술한 맥은 혈액순환의 정체, 신진대사 저하, 혈액속 각종 물질의 불균형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러한 불균형을 이루는 혈액중 일부 물질은 순환하다 침체되어 뼈 마디마디에 쌓여 관절병, 통풍을 일으킨다.

이같은 심포,삼초 구삼맥 4~5성 삽,급,활맥은 전신의 관절에 다발적으로 통증, 염증, 관절 인대의 마모등을 가져오는 전신 관절병으로 나타나며 특히 많이 나타나는 부위는 손가락,관절과 발가락 관절이다. 주요 증상은 붓고, 저리고, 쑤시며 붉게 달아 오르고 열이 나기도 하며 염증과 인대 손상, 관절의 변형이 생기며 통증이 매우 심하다. 현대의학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과 통풍이라고 칭한다.

고치는 방법은 자신의  체질과 맥에 맞는 식사, 그리고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의 정기를 튼튼하게 보하는 담백한 맛의 성질을 가진 음식을 집중적으로 식사하여 부족한 신진대사, 원할한 혈액순환, 혈액속 물질의 흡수와 배설의 균형을 개선하며,, 냉한 기를 몰아내는 적절한 운동을 함으로서 허약해진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를  튼튼하게 하여 상화 심포, 삼초 구삼맥 4~5성 삽급활맥이 화하면 전신 관절병인 류마치스나 통풍 은 쾌효할 수 있다.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의 정기를 보하는 음식은 옥수수, 녹두, 조, 당근, 토마토, 양배추, 가지, 오이, 바나나,  콩나물, 고사리, 송이버섯, 우엉, 아욱, 양고기, 오리고기, 토란, 죽순,

(매 식사전 생 옥수수 가루를 밥수푼으로 3~4수푼 정도 먹고 식사를 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심정을 매일 3회 매회 30알씩 먹어도 매우 좋다)

운동은 인영맥이 촌구맥보다 4~5배 성대하면 하체운동을 집중적으로, 촌구맥이 인영맥보다 4~5배 성대하면 상체운동을 집중적으로 하여 인영과 촌구 맥의 균형을 맞추어 인체내의 상, 하체 기혈의 흐름을 조절하면서 음양중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한다.

만약 운동을 잘못하여 인영맥이나 촌구맥 어느 한쪽으로 기혈이 쏠리면 4~5성이란 맥력은 뇌출혈이나 뇌졸증을 동반하는 맥이므로 극도로 조심해야한다.

 이름
 
 비밀번호
 
코멘트 + -

 
목록 답글 글쓰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tru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