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Q&A
 
 

게시물 내용보기
제목 2019 기해년이 인체에 주는 질환과 예방식사, 운동
이름  관리자 2019-01-05  조회 : 27 

                                        2019 기해년은 토 불급의 해

2019년은 토 불급의 해로 천기는 음기가 팽창하여 생존하는 모든 동물과 식물을 비롯해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세균 등 생명력을 갖고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천기의 작용에 대해 인간의 생명력(저항력,면역력)은 반작용이 생겨 촌구맥이 평소보다 더 성대해지고 그에 반해 인영맥력은 작아지는 생체리듬이 나타난다.

그러므로 평소 인영맥이 촌구맥보다 성대한 체질은 신체내 음,양의 균형이 좋아져 건강이 호전되기도 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평소 인영맥 보다 촌구맥이 성대한 체질은 촌구맥력이 더 성대해지므로 음,양(기,혈)의 균형이 깨져 건강에 이상이 나타나며 있는 질환이 더욱 악화된다.

년중 내내 천기 토 불급의 영향을 받아 촌구맥력(음)이 성대해지면 상대적으로 인영맥력(양)이 작아져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은 뇌졸증(뇌경색)으로 인한 좌 우 한쪽의 마비증이다.

팔, 다리에 저린증이 생기고 붓기도 하며 심하면 뇌졸증 뇌경색이 생겨 중추 신경 전달 기능과 말초신경 전달이 마비되어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예방하는 식사는 현재 건강 상태가 정확하게 나타나는 맥에 맞는 식사를 집중적으로 해야하며 촌구맥력이 인영맥력보다 성대한 체질은 상체 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서 인영맥력을 올리고 인영맥력이 촌구맥력보다 매우 성대한 체질은 하체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서 인영 촌구 맥력의 균형을 조절하는 것이 올 한해 천기 토 불급의 해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 될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
 
코멘트 + -

 
목록 답글 글쓰기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tru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