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Q&A
 
 

게시물 내용보기
제목 독감 증상따라 빠르게 회복하기 식사와 차
이름  관리자 2019-11-16  조회 : 227 

                                           독감예방 및 회복하기

독감은 일반 감기 바이러스 보다 매우 독성이 강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말한다.
매우 강하고 독한 증상을 수반 하지만 증상의 종류는 일반 감기와 비슷하여 3 종으로 분류하고 그 증상마다 원인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회복하는데 필요한 음식이나 마시는차도 각기 다르다.

1-기침,목이 붓고, 쉬기도 하고 특히 편도선에 염증이나 통증이 있고 때로는 편두통도 매우 심하다. 이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독감은 바이러스가 목 간, 담과 상화 심포장과 삼초부로 침투한 독감으로 간, 담의 상극인 매운 맛 상화 심포,삼초의 상극인 짠 맛이 나는 식사를 금하고 목 간,담의 정기를 보하는 신맛, 고소한 맛, 상화 심포,삼초의 정기를 보하는 담백하고 떫은 맛이 나는 식사를 집중적으로 하며 신맛을 가진 오미자차, 산수유차, 야구르트를 따듯하게 데워 집중적으로 마시면 회복이 빠르다. 평소 목, 편도선이 약한 사람은 독감이 오기전 미리 신맛이 나는 차를 마셔두면 독감 예방이 가능하다.(담백하고 떫은 성질의 맛은 조, 녹두,토마토, 당근, 양배추,아욱)

2-기침,콧물, 재체기,코막힘, 비염,전두부 두통, 살이 아픈 몸살이 나는 독감은 바이러스가 토, 비장과 위장, 금 폐장과 대장으로 침투한 것으로 음식이나 차는 상극인 고소한맛,신맛, 쓴맛을 금하며 비, 위장, 폐 대장의 정기를 보하는 단맛,매운맛의 성질을 가진 음식을 집중적으로 식사하고 달고 매운 대추차, 생강차를 집중적으로 마시면 회복이 빠르며, 평소 비염 알래르기 있는 체질은 대추생강차를 자주 마시면 독감 예방이 된다.

3-기침, 뼈 마디마디(삭신)가 쑤시고 눈이 빠질듯 아프며 후두통, 정두통이 있는 독감 증상은 화 심장과 소장, 수 신장과 방광으로 바이러스가 침투한 독감으로 상극인 단맛의 성질을 가진 음식을 금하고 신장과 방광의 정기를 보하는 콩, 두부, 된장,심장과 소장의 정기를 보하는 쓴맛의 성질을 가진 음식을 집중적으로 식사하며, 야구르트에 간장 2 티, 커피 2 티를 함께 타서 데워 자주 마시면 회복이 빠르며, 평소 심장이 약한 구맥 체질은 쑥차, 녹차, 홍차, 신장이 약한 석맥 체질은 두향차를 자주 마시면 독감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올 겨울은 독감, 감기 없이 건강하게 지내세요.
 이름
 
 비밀번호
 
코멘트 + -

 
목록 답글 글쓰기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truein